"지속가능한 JDC 실현"…JDC, ESG경영 선포
"지속가능한 JDC 실현"…JDC, ESG경영 선포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10.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환경부문 선도 등 3대 추진 전략 등 제시
(자료=JDC)
지난 7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 JDC ESG 경영 선포식. (자료=JDC)

JDC가 '국민과 함께하는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JDC 실현'이라는 비전과 함께 ESG경영 본격 추진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안전·환경부문 선도와 사회적책임 확대, 투명경영 실현을 3대 추진 전략으로 제시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7일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JDC는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ESG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JDC ESG경영과 관련해 3대 추진전략과 12개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JDC는 '국민과 함께하는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JDC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3대 추진전략으로 △안전·환경부문 선도 △사회적책임 확대 △투명경영 실현을 제시했다.

추진전략별로 12개 추진과제와 KPI(핵심성과지표)를 설정하고 'ESG 경영개선추진단'을 운영해 시민참여혁신단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문 이사장은 "이제 ESG경영은 기업의 새로운 생존방식"이라며 "ESG경영 실천으로 국민과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