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일본 출판 명가 백천사와 첫 협업 노블코믹스 공개
카카오엔터, 일본 출판 명가 백천사와 첫 협업 노블코믹스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0.0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 카카오페이지서 공개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엔터]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누적 조회 수 2000만회에 달하는 히트 웹소설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의 노블코믹스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코끼리 작가의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는 국내 웹툰/웹소설 산업을 이끄는 카카오페이지와 ‘후르츠 바스켓’, ‘아기와 나’ 등을 줄줄이 흥행시킨 일본의 출판 명가 백천사(하쿠센샤)가 협업한 웹툰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웹툰은 여성향 게임 속 악당의 여동생으로 환생한 주인공을 중심으로 재기발랄한 에피소드를 풀어나가는 로맨스 판타지 작품이다. 지난 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웹툰 역시 섬세한 각색과 아름다운 그림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 웹소설이 일본에서 웹툰화되는 경우는 흔치 않았다. 특히 하쿠센샤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잘 알려진 백천사는 출판 만화 고장 일본에서 ‘홍차왕자’, ‘아름다운 그대에게’, ‘나의 지구를 지켜줘’, ‘오늘부터 신령님’, ‘천사금렵구’ 등 작품을 연이어 히트시킨 명가로 국내도 팬 층이 탄탄하다.

‘세계관 최강자들이 내게 집착한다’ 일본어 버전은 만화 앱인 카카오재팬의 픽코마와 백천사 모바일 앱 망가 파크를 통해서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디지털 코믹스 시장으로의 변화를 시도 중인 백천사는 “일본 출판사로서 아직 웹툰 작업에 익숙하지 않기에 이런 웹툰화 시도를 한다는 것은 큰 도전”이라며 “이번 작품을 계기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점점 늘려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백천사와의 협업은 향후 K웹툰의 글로벌 진출에도 큰 노하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만화를 사랑하는 세계 각지의 출판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가고, 다채로운 작품들 역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