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 ‘연세대 재학생과 함께하는 온라인 대학탐방' 프로그램 종료
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 ‘연세대 재학생과 함께하는 온라인 대학탐방' 프로그램 종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9.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1층 체육관에서 홍천관내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온라인 대학탐방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폭발적인 인기로 단기간에 중,고등학생 모집인원 20명이 마감되어 20명을 추가모집 하였다.

홍천관내에서 연세대학교를 진학한 재학생을 강사로 초빙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본인이 공부했던 방법, 연세대를 선택한 이유, 연세대학교의 교육시스템, 수강신청 시스템, 주변 먹거리 기숙사 등을 설명하며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한 연세대학교 2학년 김태우 학생은 ’고향 후배들에게 연세대학교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뻤고, 후배들이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어 뿌듯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자로 참여한 홍천여자고등학교 홍수연 학생은 ‘대학진학을 앞두고 궁금증도 많고 고민도 많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앞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선택을 함에 있어서 더 많은 정보제공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진로선택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려갈 예정이니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달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