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대민 서비스 예절’
‘고객만족 대민 서비스 예절’
  • 동구/고윤정기자
  • 승인 2009.09.16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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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민원담당 공무원 특별교육 실시
인천시 동구는 지난 15일 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헌장의 서비스의 인식과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정서비스의 품격 향상과 구민참여 활성화로 고객 우선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행정서비스 헌장담당과 민원 및 인·허가담당 등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날 교육은 선문대학교 고희경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고객만족 대민 서비스 예절’이라는 주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강의를 진행한 고 교수는 한국전례연구원 연구위원 활동경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키우는 성공예절, 고객만족 대민서비스 예절,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등의 강의로 실제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을 강의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행정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은 공무원의 의지에 달려있음을 인식하고 일상의 업무에서 최상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교육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