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10만보 걸어봐! 정갤러리카페에서 커피쏜다!’ 챌린지 시작
구리시, ‘10만보 걸어봐! 정갤러리카페에서 커피쏜다!’ 챌린지 시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7.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걸어요 구리, 함께 걸어요 골목상권!’챌린지 1탄 갈매동에서 출발 
 

경기도 구리시는 26일부터 ‘함께걸어요 구리, 함께걸어요 골목상권!’ 챌린지 1탄‘10만보 걸어봐! 정갤러리카페에서 커피 쏜다!’를 시작했다.

관내 소상공인과 연계하여 걷기 목표 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이번 챌린지는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하루 최대 9000보 인정, 2주간 10만보를 달성하면 갈매동 소재 정갤러리카페가 목표를 달성한 지역주민에게 시원한 아이스커피 100잔을 제공한다.

이혜정 정갤러리카페 대표는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생활반경이 제한되어 힘든시기에‘함께 걸어요 구리’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소한 일상을 지내왔다.”며, “소상공인 골목상권 활성화 일환으로 시작된‘함께걸어요 구리, 함께 걸어요 골목상권!’챌린지 첫 번째 주자가 되어 지역주민에게 시원한 음료 제공과 더불어 여러 화가들의 작품을 소개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첫 번째 주자로 선뜻 나서준 갈매동 정갤러리카페에 감사하다”며, “이번 챌린지는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건강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은 건강을 챙기고 소상공인은 업소를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지역주민의 사랑을 듬뿍 받아 오랜 기간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챌린지 참여는 걷기 앱‘워크온(walkon)’을 가입하고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함께걸어요 구리’-‘10만보 걸어봐! 정갤러리까페에서 커피쏜다!’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