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ON,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개최
‘내 곁에 ON,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개최
  • 권영진 기자
  • 승인 2021.07.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1일~8월8일... 드라이브 스루 은어 판매 등 진행

경북 봉화군이 주최하고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가 ‘내 곁에 ON, 봉화은어축제’라는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8월8일까지 열린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봉화은어축제 전용 온라인 채널 ‘봉화은어TV’와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도입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큰 호응을 얻은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는 올해 축제 개막에 앞서 지난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가격은 kg당 1만5000원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은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즉석에서 만든 은어 구이와 튀김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은어요리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는 다음 달 15일까지 계속할 예정이며 행사 물량 소진 시 조기종료 한다.

또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30분 봉화은어축제를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유명 쇼호스트, 개그맨과 함께 라이브로 만나는 은어 드라이브스루 판매 ‘드라이브 커머스’, 전문 요리사가 전하는 명품 은어요리 소개 코너 ‘수박향 은어! 요리 클라쓰’를 방송, 봉화 은어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축제 홈페이지와 SNS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은어축제를 주제로 한 창작 만화 그리기 대회인 ‘봉화 4컷 웹툰 그리기 대회’와 제2회를 맞는 ‘I LOVE 봉화 랜선사생대회’를 개최하고 축제 마지막 날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은어 숏폼 챌린지’, ‘봉화은어축제 6행시 짓기’, ‘알쏭달쏭 초성퀴즈’, ‘은어축제 틀린그림 찾기’ 등 은어축제만의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엄태항 군수는 “지난해 좋은 평가를 받았던 ‘온라인’ 봉화은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경험을 토대로, 올해는 보다 새롭고 참신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며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봉화은어축제 또한 변화와 도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축제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봉화/권영진 기자

yjGy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