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노인복지관, 저소득·홀몸어르신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진행
경기 광주시 노인복지관, 저소득·홀몸어르신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진행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1.07.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 광주시)
(사진=경기 광주시)

경기도 광주시 노인복지관은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복지시설이 휴관됨에 따라 어르신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도모하고 가정 내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진행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은 관내 140명의 저소득·홀몸 어르신에게 지난해 겨울 노인복지관에서 지원했던 김장김치가 소진됐을 것을 고려해 시원한 백김치를 지원하고 중복을 맞아 노인복지관에서 직접 조리한 삼계탕을 특식으로 함께 전달했다.

또한, 냉방기기가 없거나 노후화 된 가정의 경우 선풍기를 새 제품으로 교체해 조금이나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인해 사회적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 속에서 경기공동모금회와 ㈜엠투글로벌, 아소, 생계유통, 송정환경미화 등의 후원을 통해 계절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기획해 시행, 그 의미를 더했다.

이상복 관장은 “폭염과 함께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고립돼 있는 어르신들의 신체·정서적 지원을 위해 노인복지관의 역할을 극대화하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노인복지관은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대상자의 욕구에 맞춘 다양하고 지역에 특화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