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에너지대상 수상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에너지대상 수상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7.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에너지 절약 '으뜸'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왼쪽)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오른쪽)[사진=교원]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왼쪽)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오른쪽)[사진=교원]

교원그룹은 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의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에너지위너상 역대 수상제품 중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더블콘(Double cone) 구조와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등으로 구성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를 갖췄다.

특허 출원한 더블콘 구조는 회오리 형태의 강력한 흡입 기류를 만들어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기존 대비 18% 이상 향상된 흡입 성능을 구현한다.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역시 실내공간에 최적화 된 기류 토출각을 만들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30% 이상 빠른 청정 속도를 만들어 냈다.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기술을 앞세워 에너지 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스 관계자는 “기술 및 혁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에 나서 에너지 저감과 환경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웰스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 된 만족감을 만들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4회째를 맞이한 에너지위너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며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 및 에너지 저감 활동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