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읍 상리 숲 ‘명품 숲’ 지정·운영
양구읍 상리 숲 ‘명품 숲’ 지정·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07.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강원 양구군은 양구읍 상리(양지말)에 있는 숲을 명품 숲으로 지정해 치유 및 힐링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상리의 숲은 산림청(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소유의 산림으로, 면적은 107㏊에 달하며, 40~50년생 소나무가 무성하다.

이곳에는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가 운영하는 유아 숲 체험원이 있으며, 3㎞가량의 숲길과 데크, 쉼터 등 편의시설도 있다.

이 숲을 명품 숲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이를 위한 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을 위해 군과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는 16일 ‘솔내음 명품 숲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필요한 시설의 공동 이용 및 관리 등 상호 협조 △솔내음 명품 숲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및 홍보 등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군은 명품 숲 이용객에게 쾌적한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관리하고,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는 명품 숲 내의 입목, 임도, 숲길 등 산림(휴양)자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산림으로 유지되도록 할 방침이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앞으로 명품 숲 입간판과 여러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지금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편의시설이 더 많이 설치되고 숲과 숲길이 널리 알려지면 양구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