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유튜브 패러디로 금융 상품 소개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패러디로 금융 상품 소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7.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LW·ELS·ETN 등 특징·운용 원리·투자 시 유의점 등 설명
서울 중구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신아일보 DB)
서울 중구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신아일보 DB)

미래에셋증권이 9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주식워런트증권(ELW)과 주가연계증권(ELS), 상장지수채권(ETN) 등 어려운 금융 상품에 대한 설명과 투자위험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편 '밥아저씨도 참 쉬운 ELS, ETN'편은 일반인에게 친숙한 화가 밥로스(대역)가 의뢰인으로 출연해 ELS·ETN 투자에 대해 물어보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실제 파생 상품을 운용하는 부서 직원들이 출연해 ELS, ETN 상품의 특징과 운용 원리, 투자 시 유의할 점 등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에 공개된 1편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편은 ELW가 일반투자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조회 수 1만2000회에 댓글이 3000개가 넘게 달렸다. 

정유인 미래에셋증권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고 투자자 보호의 중요성 및 불완전판매에 대한 경각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금융회사도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위험을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이 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하도록 하는 노력이 중요해졌다"며 "이에 이러한 상품 교육 영상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투자자 교육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