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우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태안군, 우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1.05.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비 1100만원 투입, 다중 이용 장소 72개소에 우산 1500개 비치
주민참여예산제 제안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연계 올해 말까지시행
사진은 태안군청 민원실 앞에 설치된 우산 무료 대여소 모습.(사진=태안군)
사진은 태안군청 민원실 앞에 설치된 우산 무료 대여소 모습.(사진=태안군)

충남 태안군이 주민 밀착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군은 21일 관내 다중 이용 장소 72곳에 우산 무료 대여소를 설치하고 우산 1500개를 비치해 다음 달 1일부터 우천 시 주민들에게 우산을 대여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우산은 별도의 절차 없이 빌릴 수 있으며 7일 이내 무료대여소 72곳 중 어디든 반납이 가능하다.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제안사업으로 채택돼 추진하는 이번 서비스는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올해 말까지 어르신들에게는 일자리를 군민들에겐 생활형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작지만 실질적으로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 추진해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눈높이 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비로 충남도에서 가장 많은 126억 원을 확보하고 3702명의 어르신들에게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등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돕는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