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평택역 SK뷰' 입주자 모집
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평택역 SK뷰' 입주자 모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5.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내달 1일 특별·일반공급 청약…올해 11월 입주예정
'평택역 SK뷰' 투시도. (자료=SK건설)
'평택역 SK뷰' 투시도. (자료=SK건설)

SK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 입주자를 이달 31일부터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평택역 SK뷰는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성은 △59㎡A 101세대 △59㎡B 51세대 △72㎡ 329세대 △84㎡ 847세대 등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11월이다.

단지 임대료는 주변 아파트 임대 시세 대비 70% 수준으로 책정된다. 또, 보증금과 임대료 비율에 따라 3가지 임대조건이 제공된다. 표준형 임대료 기준 평균 전세환산가는 3.3㎡당 634만원으로 책정됐다. 계약은 2년마다 갱신되며, 최대 8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임대료 상승률은 연 5%로 제한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31일~내달 1일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 △4일 당첨자 발표 △17~24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공급은 △청년 △신혼부부 △셰어형으로 나뉘며,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청약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누구나 가능하다.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거주지 제한도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이나 재당첨 제한도 없다. 무주택세대주 월세 세액 공제도 받을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평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은 반경 800m 내 지하철 1호선 및 경부선 평택역이 있다. SRT 환승역인 평택지제역까지는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평택~화성간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은 평택중앙초와 평택초가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은 도보권에 AK플라자와 통복시장이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도 가깝다. 주변 녹지시설은 통복천 수변공원과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와 바람길을 고려한 동 배치로 설계됐다. 일부세대에서는 인근 통복천과 근린공원, 평택평야 등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비오토피아정원과 인재의숲, 펫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시설은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평택역 SK뷰는 지역 임대 시세대비 70% 수준으로 임대료가 책정돼 신규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의 주거비 부담은 덜어주면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의 높은 상품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에 마련됐으며, 사전 예약을 해야 관람할 수 있다.

[신아일보] 남정호 기자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