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여수로 오세요”
“올 여름휴가 여수로 오세요”
  • 여수/이강영기자
  • 승인 2009.07.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거문도등 3개 해수욕장 여름캠프 운영
봉사활동등 ‘지역과 함께 하기’ 프로그램도 마련

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여수지역의 휴양시설을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키로 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지역 관광홍보와 함께 경제활성화에 일정부분 기여하기 위한 ‘지역사랑’의 차원이다.

GS칼텍스는 이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0일 동안 여수 섬 지역의 관광 홍보와 주민 소득증대를 통한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남면 안도리 백금포해수욕장, 금오도 직포해수욕장, 거문도 이금포해수욕장 등 3곳에서 하계 캠프를 운영키로 했다.

GS칼텍스는 이 기간 동안 여수 공장과 서울 본사, 전국 저유소 등 전 임직원을 비롯, 여수시민단체 및 복지시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가족 및 친인척들과 함께 여수지역 3개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희망자에 1~2박의 숙박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같은 내용을 사내 통신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지역 관광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권장했다.

GS칼텍스는 지난 2006년 안도 백금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지난 2007년 백금포해수욕장과 금오도 직포해수욕장, 그리고 지난해부터 거문도 이금포 해수욕장을 추가로 운영하는 등 여수 섬마을 해수욕장에서 여름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8월초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소외계층 아동 120여명을 초청, 소호요트경기 장에서 해양스포츠 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수상안전교육, 래프팅, 바나나보트 놀이 등 이론과 체험실습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계획된다.

GS칼텍스는 지난 2005년부터 불우청소년 바다체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수지역 관광 홍보를 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7월2일 여수시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와 한국부인회 여수 지부, 남면 사무소 등과 함께 여수시 남면 안도리 백금포 해수욕장에서 해변청소와 방역활동 등 합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