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한수원과 강원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LG헬로비전, 한수원과 강원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3.1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서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 공동추진
(왼쪽부터)김성구 LG헬로비전 강원방송 대표, 정헌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 본부장이 11일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왼쪽부터)김성구 LG헬로비전 강원방송 대표, 정헌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 본부장이 11일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11일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정재훈 한수원 사장, 정헌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장, 김성구 LG헬로비전 강원방송 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헬로비전 강원방송과 한수원 한강수력본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동네가게 함께가게’ 연중 캠페인을 강원 지역에서 공동 추진한다. ‘동네가게 함께가게’는 케이블TV 지역방송을 통해 지역사회 소상공인, 혁신 기업 등을 소개하는 연중 캠페인이다.

양측은 영상 제작과 송출 비용을 추가 분담해 캠페인 규모를 확대키로 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공동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도 구축한다.  

정헌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경제 기반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희망과 도움을 주고자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강원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강원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구 LG헬로비전 강원방송 대표는 “지역에 거점을 둔 기관, 단체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며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정부 부처 산하 기관, 지자체, 지역 기반 공기업을 비롯한 지역사회 구성원과 협력을 통해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앞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 대한석탄공사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