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몸, 스스로 지켜요”
“소중한 우리 몸, 스스로 지켜요”
  • 함양/박우진 기자
  • 승인 2009.07.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백전초,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함양군 백전초등학교(교장 임정택)는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통법규 준수의 중요성 및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사진)을 실시했다.

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소속 교통안전교육 전문 강사 방미애씨를 모시고 실시된 이 날 교육은 시청각 자료 및 마술을 통한 진행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그림 자료를 통해 학생들에게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 사례를 제시한 후 사고의 원인을 학생들과 함께 알아본 후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보행법을 안내했다.

또한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법 5원칙(1. 우선 멈추기 2. 좌우살피기 3. 횡단보도 우측에서 운전자를 보며 손들기 4. 차량의 멈춤 꼭 확인하기 5. 건너는 동안 차의 운전자와 눈 맞추기)을 재미있게 소개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이어 물놀이 안전사고 유형을 살펴본 후 실습을 통해 예방 교육이 이루어졌다.

끝으로 동영상 자료를 통한 안전사고의식 고취 및 동요에 안전의식 가사를 붙여 노래를 통해 새기며 알차고 유익한 안전사고예방교육을 마쳤다.

안전사고 예방교육이 실시되는 내내 지켜본 서희순 교감은 “학생들에게 아무리 귀한 물건이라도 돈만 있으면 새로 구입할 수 있지만, 우리의 몸은 한 번 잘못되면 새로 살 수가 없다”며 “부모님에게 받은 소중한 우리 몸은 우리 스스로 지켜나가도록 안전한 생활을 해야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