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 전개
안산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 전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03.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참여 동호회 공모

경기도 (재)안산문화재단은 2021년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에 참여할 생활문화동호회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시민문화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예년과 달리 집합적 축제 형식이 아닌 분산된 형식의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로 각 생활문화동호회들이 희망하는 일정, 장소, 내용으로 개최하는 자율적 발표회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안산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13개단체의 순수 생활문화동호회로, 자율적 발표회를 기획 및 진행 가능한 동호회다. 

선정 분야는 공연(음악·무용·전통예술·마술 등), 시각(미술·사진·팝아트·캘리그라피 등), 공예(가죽·라탄·비즈·반려동물 옷 등)와 같이 확장된 생활문화 영역이며 여러 분야의 창의적인 생활문화 활동과 신규 생활문화동호회를 발굴 및 지원한다.

특히 동호회별 특색에 맞는 자율적 발표회의 영상사진 결과물을 안산문화재단 경기예술기획 사업인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에 참여했던 청년예술인들이 구성 및 제작해 의미가 더 깊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가 시민들이 문화예술 향유자를 넘어 주체자로서 직접 참여하는 생활문화활동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가 문화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