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타입 구성…중소 온라인 개인사업자에 적용
현대캐피탈이 중소 온라인 판매 지원 서비스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에 선정산 기능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은 작년 5월 현대캐피탈이 11번가,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서비스다. 판매 품목과 구매자 리뷰 등 비금융 데이터를 신용 평가에 활용해 중소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금융 혜택을 주는 게 골자다.
이번에 도입한 선정산 서비스는 '자동 선정산'과 '미래 선정산' 등 두 가지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앞으로 법인사업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매일 자동으로 정산해주는 자동 선정산은 고객이 11번가에서 구매한 물품을 판매자가 발송하면 구매 확정 대기 상품 판매액의 80%까지 매일 자동으로 정산한다.
2개월 연속 월 매출 30만원 이상인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000만원까지는 수수료 0.1%가 적용된다. 특히, 신청 후 최초 3개월까지는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하며 1년 약정 후 자동 갱신된다. 고객이 구매 확정을 지연하는 경우에도 추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미래 선정산은 판매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최대 6개월 미래 매출을 한 번에 정산하는 서비스다.
11번가 판매자 경력이 1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한 당일 심사 승인 후 입금된다. 한도는 7000만원이고 수수료는 월 0.46%다. 또, 판매자의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을 주지 않아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대출 등을 유지하면서 추가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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