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청라 더리브 티아모' 내일 분양
지식산업센터 '청라 더리브 티아모' 내일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2.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10만8998㎡ 규모…드라이브인·도어 투 도어 시스템 적용
'청라 더리브 티아모' 조감도. (자료=SGC이테크건설)
'청라 더리브 티아모' 조감도. (자료=SGC이테크건설)

㈜청라와 SGC이테크건설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청라 더리브 티아모'가 25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10만8998㎡ 규모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 86실과 제조업 128실, IT 335실, 업무지원시설 166실 등 총 715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서도 주거타운이 밀집한 청라 도심과 가깝다. 중봉로 교차로와 봉오대로, 중봉대로를 이용하기 쉽고, 경인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도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다.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BRT(간선급행버스)와 GRT(유도고속차량) 노선이 가깝고, 반경 2.5km 내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이 있다. 

단지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인다.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단지 곳곳에 나무 식재를 활용한 조경과 층별 전용 테라스 및 루프톱 옥상정원 등 휴게공간이 마련된다. 또 피트니스와 샤워시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위치도. (자료=SGC이테크건설)
청라 더리브 티아모' 위치도. (자료=SGC이테크건설)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입주기업의 편의성을 위해 서비스 발코니(일부 호실)와 대규모 주차 공간이 조성된다. 개방감과 쾌적함을 위해 5.7m 층고가 적용된다. 여유로운 물류 적재 및 보관의 편의성을 위해 입주기업 공용시설인 공용창고가 마련된다. 화물차 출입 및 물건 상하차에 편리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종 세제 혜택 및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실입주 기업의 경우,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다.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과세 여부에도 영향이 없다.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첨단산업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는 청라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노른자 위로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세제 혜택까지 적용돼 실입주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지하철 7호선 연장 및 제3연륙교 등 대형 개발호재가 예정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향후 청라 비즈니스를 이끌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을 보인다"고 말했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있다. 2023년 2월 준공 예정이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