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추진
인천 중구,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추진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1.02.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참가자 모집… 일반·복지행정 보조 업무 종사

인천시 중구는 2021년도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은 With코로나19 시대 취업취약자인 미취업 청년에게 공공부문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취업연계까지 하는 일자리사업으로 전액구비로 추진된다.

대상은 사업공고일 기준 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가구 소득은 중위소득 65% 미만, 재산은 3억원 이하이다.

신청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첨부해 기간 내에 주소지 관할 동(洞)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區)의 자체 선발기준과 심의회를 거쳐 적격여부를 심사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구청 및 보건소, 동(洞) 행정복지센터, 구(區) 산하기관 등에서 일반 및 복지행정 보조 업무에 종사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기업들의 사원 채용 방식이 정기채용에서 수시채용으로 바뀌는 등 취업하지 못한 청년들에게는 더욱 가혹한 현실로 다가온다”며 “구에서 실시하는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이 경력형성과 경제적인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일자리사업 발굴 및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예산 확보로 구민 대상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중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