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9일 ‘2020년 연간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394억4000만원, 영업이익 148억4700만원, 당기순이익 123억7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4.4%, 영업이익은 21.6%, 당기순이익은 32.1% 증가했다.
4분기만 놓고보면, 매출액은 131억4100만원, 영업이익은 52억5100만원, 당기순이익은 37억3000만원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22.1%, 22.9%, 32.4% 증가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지난해 4분기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연말 성수기 효과와 함께 공공기관 및 게임 업종의 광고 집행이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취급고가 30.5%, 매출은 25.4% 증가했다. AI 기술 기반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활용해 업무 자동화 비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킴으로써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대비 18.1% 상승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7.6% 상승했다.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203.2% 증가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CPS 광고상품 ‘티딜(T-Deal)’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다”며 “올해는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실적 증가 및 티딜의 폭발적인 성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디지털 광고시장의 최강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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