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코로나 예방접종시행 추진단’ 운영
창녕 ‘코로나 예방접종시행 추진단’ 운영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1.01.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총괄팀·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팀 구성
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을 구성·운영 중이다.(사진=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을 구성·운영 중이다.(사진=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신속하고 차질없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을 구성·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김명욱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시행총괄팀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홍보팀 △이상반응관리팀 5개팀 35명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접종 시행에 필요한 계획을 수립, 운영에 돌입했다.

이 중 지역협의체는 창녕의사회 등 민·관 합동으로 11개 기관 16명으로 구성했고, 이상반응 발생에 대비한 신속대응팀은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한성병원 의료진과 보건소 공보의, 간호사 등 5명으로 구성했다.

예방접종시행 추진단 5팀의 역할은 △ 시행총괄팀 접종 계획 수립·시행, 도 및 지역의료계 협력 예방접종 지원, 지역협의체 운영 등 △ 접종관리팀 접종센터 지정·관리, 위탁의료기관 등에 대한 현장 점검, 기관별 백신 소요량을 조사·조정, 백신 수급 현황 관리·모니터링 △ 접종시행팀 접종대상자 관리, 접종인력 교육 및 관리, 접종비용 상환 심사·지급, 접종기록 등록 및 현황 관리 △ 홍보팀 합리적인 방역목표와 과학적 근거에 따른 접종계획 군민소통, 예방접종 사전안내, 민원상담 △ 이상반응 관리팀 백신 접종 이상반응 관리, 피해 보상 등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이와 함께 추진단은 향후 접종요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접종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군민 70%인 약 3만8000명 대상 접종목표로 국가우선접종 대상자가 정해지는 순으로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백신플랫폼에 따라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투(Two) 트랙으로 운영되며 접종센터는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으로 지정했고 위탁의료기관은 백신 보관·관리, 공간 확보 등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26개 민간의료기관에서 접종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예방접종 추진단을 통한 준비를 신속하고 빈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며 성공적인 집단 면역형성이 조기에 될 수 있도록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에 맞춰 군민들이 차질 없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