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대덕구 1인 가구 지원 조례안 등 발의
대전 대덕구의회, 대덕구 1인 가구 지원 조례안 등 발의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1.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26일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의원들이 조례안을 발의 하는 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26일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의원들이 조례안을 발의 하는 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대전 대덕구의회는 26일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의원들이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행정자치위원회에서 박은희 의원은 ‘대덕구 1인 가구 지원조례안’을 발의하여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경제·사회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기초로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을 실현하고자 하며, 서미경 의원과 오동환 의원은 ‘대덕구 대덕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을 심의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오동환 의원이 ‘대전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사회도시위원회(박은희 위원장)에서도 김홍태 부의장, 김수연 의원, 이삼남 의원이 ‘대덕구 대덕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전부개정안’등에 대해 심의했다.

이와 같이 대덕구의회 의원 모두는 한결같이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