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해안가 비상 상황대처 ‘CCTV 관제 시스템’ 가동
서산시, 해안가 비상 상황대처 ‘CCTV 관제 시스템’ 가동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1.01.1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말 및 간월도, 악천후·야간에도 24시간 관제
간월도 열화상카메라 및 방범CCTV, 비상안내방송기기 설치 모습.(사진=서산시)
간월도 열화상카메라 및 방범CCTV, 비상안내방송기기 설치 모습.(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해안가에서 발생하는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 가능한 ‘CCTV 관제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CCTV 관제 시스템은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해안가 주변 사건·사고를 예방하고 국가안보수호 등 비상상황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7월 행정안전부가 주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 공모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등 1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시는 관내 실종 및 사건사고 다발 지역인 벌말과 간월도 2개소에 열화상카메라 2대와 방범CCTV 7대, 비상안내방송기기 2대 등을 설치 완료했다.

열화상카메라의 경우 1Km 거리도 감지, 파악이 가능해 해안가의 비상상황을 관제하게 되며, 방범CCTV는 진입로 등 주변을 살피게 된다.

간월도 열화상카메라 감지 모습.(사진=서산시)
간월도 열화상카메라 감지 모습.(사진=서산시)

뿐만 아니라 안내 방송기기 설치로 폭우 및 해일, 사건·사고 감지 시 즉시 안내가 가능하다.

통합 관제는 도시안전통합센터와 서산시청 재난상황실에서 365일 24시간 진행되며, 위험상황 발생 시 112·119에 즉시 신고하는 등 시민 안전 보호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열화상카메라 등 안전시스템 구축으로 시민들의 해안가 인근 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시스템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