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 경주농업대학 2021년 신입생 모집
경주시농업기술센터, 경주농업대학 2021년 신입생 모집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0.12.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과정 등 3개 과정 105명 모집, 내년 1월 4일~1월15일까지 원서 접수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경주시)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재 양성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2021년 경주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귀농귀촌 과정 45명, 전통장류 과정 30명, 전통주·식초 과정 30명 등 105명으로,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열린광장-뉴스·공지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내년 1월 4일부터 1월 1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 FAX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대학 입학은 서류전형에서 1차 합격자를 선발한 후 2차 비대면 화상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응시 자격은 ‘귀농귀촌’과정의 경우 경주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로써 타 도시민도 응시 가능하며, ‘전통장류’ 및 ‘전통주·식초’ 과정은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전통발효식품을 활용한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교육일정은 2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졸업때까지 9개월여 동안 매주 1회 4시간, 총 26회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 단계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 방식(비대면 영상 플랫폼 교육 등)이 달라질 수 있다.

교육은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탄탄한 이론수업이 진행되며,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도 병행한다.

또한, 창의적인 농업인재 육성을 위해 우수농장 및 기관에서의 체험·견학으로 교육생들의 견문을 넓힌다.

권연남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의 교육수요에 부응하는 양질의 교육을 추진해 지역농업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농업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주농업대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훈련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최상대 기자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