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바이든 시대 미국증시 전망' 웹세미나
금투협, '바이든 시대 미국증시 전망' 웹세미나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드노믹스가 미국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 분석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사진=신아일보 DB)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사진=신아일보 DB)

금융투자협회가 16일 '바이든 시대의 개막: 미국 증권시장에 미칠 영향과 한국투자자가 주목해야 할 지정학적 변화'를 주제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충격으로 미국 경제가 올해 마이너스 3.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바이든 정부의 정책과 미국증시의 향방에 금융투자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금투협은 이번 웹세미나에 글로벌 유명 독립 경제리서치업체인 BCA리서치의 수석전략가 2명을 연사로 초빙해, 바이드노믹스(Bidenomics)가 미국주식시장에 미칠 영향과 리스크를 분석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투자시장에 영향을 미칠 바이든 정부의 외교정책과 미중 및 한일 관계, 경제동반자 협정(CPTPP·RCEP) 등 주목해야 할 지정학적 변화를 분석해 한국 투자자들이 투자전략 수립에 고려해야 할 거시적 방향성을 점검할 계획이다.

웹세미나는 15일까지 금투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 등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웹세미나는 금투협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올 4월부터 금융투자회사의 해외투자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시장 웹세미나 시리즈'의 20번째 이벤트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