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2월 2주, 코로나19 시대 '신규 AI학습‧온라인교육' 줄줄이
[위클리에듀] 12월 2주, 코로나19 시대 '신규 AI학습‧온라인교육' 줄줄이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2.1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온택트 수업 이미지.(사진=아이클릭아트)
온택트 수업 이미지.(사진=아이클릭아트)

12월 2주 사교육 정보는 온택트 교육 시대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AI(인공지능)학습 및 신규 온라인교육 프로그램 등을 알려준다.

◆ 웅진씽크빅- AI학습 플랫폼 ‘스마트올 중학’ 출시

웅진씽크빅은 내신관리부터 대치동 학원 강의까지 AI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중등 전과목 학습 ‘스마트올 중학’을 선보였다. 스마트올 중학은 학교별 국어·영어·수학·사회·역사·과학 교과강좌와 문제풀이, AI학습 분석을 통해 내신 성적을 관리해준다. 또 대치동 대표학원으로 꼽히는 △수학전문학원 ‘깊은생각’ △‘빅3’ 영어학원 ‘아이엘이(ILE)’ △과학전문학원 ‘미래탐구’ 3사와 제휴, 현직 강사진의 강의와 교재를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 대교- AI학습 ‘써밋 어휘력’ 론칭

대교 눈높이는 교과 학습 기초를 다져주는 ‘써밋 어휘력’을 신규 론칭했다. 써밋 어휘력은 기본 어휘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어의 90% 이상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교과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문해력 향상과 교과 학습을 동시에 학습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써밋 어휘력은 교과서에 사용하는 어휘를 빈도순으로 추출하는 분석 데이터를 통해 학습자에게 효율적으로 어휘력을 높일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제공한다.

초등학생이 AI 학습 프로그램 '써밋 어휘력'으로 학습을 하고 있다.(사진=대교)
초등학생이 AI 학습 프로그램 '써밋 어휘력'으로 학습을 하고 있다.(사진=대교)

◆ 재능교육- ‘재능이랑’에 3중 화상 수업 시스템 도입

재능교육은 비대면 상담 앱 ‘재능이랑’을 통해 학생이 풀이한 실제 교재를 보면서 △화상 수업 △채점 및 첨삭 △채팅이 동시에 가능한 3중 화상 수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재능이랑은 학생이 풀이한 교재 사진을 찍어 전송하면 이를 화면에 띄워놓고 실시간 수업을 진행, 학습지 진도 밀림을 최소화 한다. 재능이랑은 별도 전용기기 구매 없이 어떠한 기기로도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 비상교육- 중등 인강 ‘온라인 독서실’ 실시

비상교육의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전용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수박씨알파S’를 통해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를 제공했다. 온라인상에 독서실 환경을 구현한 업계 유일의 밀착 관리형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다. 학습 관리자인 알파 코치가 실시간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알파 코치는 학생의 공부 대기 시간이나 자리 비움 상태가 길어지면 경고 메시지와 알람음으로 주의를 준다. 경고 주의 5회 초과면 강제 퇴장이다.

◆ 장원사이버-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 17일 개강

장원교육그룹은 계열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인강으로 미용전문대학교와 동일하게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17일 개강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만 있으면 누구나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이수할 수 있는 과정이다. 온라인 수업으로 인턴십 등과 병행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1학기 미용전문대 등록금 정도면 미용전문학사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 윤선생- 애니메이션 동영상, 스스로 복습활동

윤선생은 초등 저학년을 위한 기초 영어 문법 교재 ‘윤선생 Grammar Quest’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교재는 영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문법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를 도입했다. 별도로 제공되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은 학습자가 스스로 복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윤선생 Grammar Quest’는 교재 6권과 워크북 6권, 스마트베플리 음원 36차시로 구성됐다. 공교육 기준 초등 3~4학년 수준에 해당된다.

우공비Q 사회,과학 시리즈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우공비Q 사회,과학 시리즈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 좋은책신사고- 고등 실전 대비서 ‘우공비Q’ 사회,과학 시리즈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고등 실전 대비서 ‘우공비Q’ 사회, 과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우공비Q 시리즈는 사회 과목 ‘우공비Q 등급업N제’, 과학 과목 ‘우공비Q 유형N제’로 구성됐다. 우공비Q 등급업N제는 사회 1등급을 위해 고난도 문제를 강화했다. 한국사, 통합사회, 한국지리,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로 출간된다. 우공비Q 유형N제는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 내신과 수능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고등 과학 참고서다. 통합과학, 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5종으로 출간된다.

◆ 금성출판사- MBC 창작동화대상 수상작, 내년 동화책으로

금성출판사는 금성문화재단과 MBC문화방송이 공동주최한 '제27회 MBC 창작동화대상' 시상식을 최근 개최했다. 심사 결과 장편 부문은 대상에 조영서 작가의 ‘죽지 않는 개 루이’가, 금상에 강정룡 작가의 ‘야단법석! 학교를 구하라’가 선정됐다. 또 단편 부문에서는 대상에 김은중 작가의 ‘누구로 변해드릴까요?’ 외 5편이, 금상에는 어윤정 작가의 ‘롤러코스터’ 외 4편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내년 동화책으로 출판될 예정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