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적극-선도적 성평등 정책 빛났다
용인, 적극-선도적 성평등 정책 빛났다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0.12.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경진대회’서 우수사례 선정

경기도 용인시가 선도적인 성평등 정책으로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성별영향평가’는 정부 정책이 성평등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 평가를 통한 정책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이에 경기도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경진대회를 운영, 성별영향평가로 정책개선을 이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경기도민 투표를 진행해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시상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치뤄지는 올해 경진대회에는 모두 57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시의 ‘인터넷 시정 홍보’(공보관)와 ‘자치행정추진-행정구역관리 및 통리기반 행정’(자치분권과) 등 2건을 포함한 10건이 입선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시의 인터넷 시정 홍보는 성평등 홍보 계획을 수립하고 담당자·시민기자단·용역 업체의 성인지 감수성 증진 교육을 진행하는 등 성인지적인 홍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행정구역관리 및 통리기반 행정 사업에서는 신규 임명 통이장을 대상으로 성평등 언어 사용 및 가정폭력 성폭력 신고 교육을 실시, 여성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사례 발표 영상은 경진대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민 투표는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결과는 투표 마지막 날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시는 지난해 출산지원 사업에 대한 성인지적인 정책을 수행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성평등 정책을 이어 나갈 것이다. 이번 투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