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연장 ‘광폭행보’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연장 ‘광폭행보’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0.12.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문 영천시장,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방문 강력 건의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까지 연장을 위해 국토교통부 산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방문했다. (사진=영천시)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까지 연장을 위해 국토교통부 산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방문했다. (사진=영천시)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이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까지 연장을 위해 그야말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8일 영천시에 따르면 지난 5월 정세균 국무총리, 10월 권칠승, 최종윤 의원, 11월 송영길 의원, 윤후덕 기획재정위원장과 이만희 의원을 만난 최 시장은 지난 7일 국토교통부 산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방문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을 수립해 향후 도시철도 등 광역교통의 신설 여부를 실질적으로 결정하는 기관이다.

이날 최 시장은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현재 수립 중인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까지 연장 반영을 강력히 건의했다.

최 시장은 “대구와 불과 32km 밖에 떨어지지 않은 시는 2024년 9월에 국내 최초 잔디 주로를 갖춘 영천 경마공원이 개장되면 연 200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경마공원으로 인해 대구-영천 간 유동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 연장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어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역 연장이 향후 영천 역사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영천시민들의 큰 기대와 희망을 전달했다.

일정을 마친 후 최 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 연장이 반영될 때 까지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할 것”이라며 “영천의 20년을 앞당기는 핵심사업인 만큼 끝까지 시민들께서 한마음 한 뜻으로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