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다함상조,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 오픈
예다함상조,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 오픈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2.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조회·회원정보·납입방법 등 비대면으로 변경
(자료=더케이 예다함)
(자료=더케이 예다함)

더케이예다함상조가 상담사와 별도 연결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예다함상조에 따르면, 전체 고객 문의 중 고객정보 변경이나 납입 관련 문의 등 단순 문의 건수가 약 41%를 차지한다.

예다함상조는 고객 주요 문의 사항을 대기시간 없이 원스톱으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비대면 상담 채널 모바일 고객센터와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고객센터는 예다함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화면 '모바일 고객센터' 메뉴 선택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신규 가입 고객은 계약 완료 후 알림톡을 통해 URL 링크를 전송받아 접속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계약조회와 회원정보수정(주소, 이메일), 납입방법을 변경할 수 있다.

계약조회는 가입한 상품 납입상태와 월 납부금 등 상세내용 조회부터 상품구성 품목을 확인할 수 있다. 납입방법 변경은 본인 소유 계좌와 카드(계약자와 예금주가 같을 경우)만 결제 일자와 정보변경을 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상담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챗봇을 통해 모바일 고객센터 바로가기와 상담사 통화 연결을 할 수 있다.

예다함상조 관계자는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 상담사 업무 피로도 및 스트레스를 감소 시켜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필요에 맞는 소비자 중심경영 실천으로 고객 감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