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현대엔지니어링, 캠프에드워즈 도시개발사업 '맞손'
파주-현대엔지니어링, 캠프에드워즈 도시개발사업 '맞손'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0.11.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경기도 파주시는 30일 캠프에드워즈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해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과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캠프에드워즈에 66만6000㎡의 면적에 약 6000세대, 1만4000명이 거주할 수 있는 단독·공동주택용지와 상업·업무시설 및 학교·도로·공원 등의 기반시설을 설치하는 도시개발사업을 제안했다. 

우선협상대상자인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공공환원계획으로 캠프에드워즈 내 지역민을 위한 공공시설용지를 기부채납하기로 시와 합의해 기본협약을 체결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행정절차를 추진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파주시는 도시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민간사업자의 제안내용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관련 법률에 따른 행정지원 등 제반사항을 적극 협조하고, 민간사업자는 재원조달, 보상, 공사, 공공환원 등 사업이 조기 조성되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최종환 시장은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에 따라 사업을 시행하면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사업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도시개발사업의 추진으로 명품 주거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파주/이상길 기자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