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2020 스킬 콘테스트' 개최…직원 역량강화
렉서스, '2020 스킬 콘테스트' 개최…직원 역량강화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24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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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19일과 20일 양일간 열려…29명 응시자 참가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에 참가한 응시자 모습. (사진=렉서스코리아)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에 참가한 응시자 모습. (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킬 콘테스트는 렉서스코리아가 지난 2002년부터 렉서스 전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 경진대회로 서비스·기술 분야의 직원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스킬 콘테스트에서는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총 4개 부문에서 우승자를 선발한다.

이번 2020 콘테스트에는 전국 8개 렉서스 딜러 소속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316명 중 7년 이상 경력과 마스터 인증시험을 통과한 29명의 응시자가 참가했다.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4명의 우승자는 역대 ‘렉서스 서비스 챔피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트레이닝 센터 ‘명예의 전당’에 2020년도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올해는 특별히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서비스 어드바이저·판금 부문은 지난 19일, 도장·일반정비 부문은 20일, 이틀에 걸쳐 실시됐다.

양일간의 대회과정과 지난 23일 열린 시상식은 사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계됐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깐깐한 고집과 장인정신을 가진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렉서스의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역량개발을 통해 고객만족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지난 10월 2020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기획조사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AS서비스 만족도(CSI)'에서1위를 차지한 바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