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인증 개요·현황 등 소개
17일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인증 개요·현황 등 소개
  • 임은빈 기자
  • 승인 2020.11.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서 중계 후 주요 질문 홈페이지서 답변
지난해 열렸던 '제로에너지건축 정책 설명회'. (사진=국토부)
지난해 열렸던 '제로에너지건축 정책 설명회'. (사진=국토부)

정부가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관련 인증제도 개요와 현황, 평가 방식 등을 소개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영상 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며, 설명회에서 나온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제로에너지빌딩 홈페이지를 통해 따로 제공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제로에너지건축(ZEB) 온라인 설명회'를 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공단과 한국감정원 등 제로에너지건축 관련 기관의 실무 전문가들이 제로에너지건축 인증제 개요를 비롯해 △인증 현황 △평가 방식 △기술 △우수 사례 등에 관해 소개한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영상을 미리 촬영한 후 정해진 시간에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16일까지 제로에너지빌딩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행사 당일 이메일로 중계 링크를 받을 수 있다. 당일 에너지공단 채널 또는 관련어 검색을 통해서도 중계 영상에 접속할 수 있다.

국토부는 설명회 종료 후 자주 나오는 질의사항을 취합해 제로에너지빌딩 누리집에 정리 및 게시할 계획이다. 사전등록자의 이메일을 통해 설명회 만족도를 조사하고, 조사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도 발송할 예정이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제로에너지건축 설명회는 인증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증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간과 장소, 인원 등이 제한되지 않는 온라인 설명회이므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관련 실무자를 포함해,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unbin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