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으로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새만금으로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임은빈 기자
  • 승인 2020.11.1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넘이쉼터·신시광장·소라쉼터·가력도 체육공원에 포토존 설치
새만금개발청 해시태그 이벤트 포스터. (자료=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 해시태그 이벤트 포스터. (자료=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이 내달 5일까지 새만금 포토존(사진촬영 구역)에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핵심어 표시)를 달아 추억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만금개발청은 지난 10월 △해넘이쉼터 △신시광장 △소라쉼터 △가력도 체육공원에 설치한 포토존을 공개하고 이곳에서 찍은 나만의 특별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경품을 준다. 

당첨자는 새만금개발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월 초 발표한다. 우수작 10편을 선발한 후 추첨을 통해 최우수상 3편(문화상품권 3만원)과 우수상 7편(문화상품권 1만원)을 선정하며 장려상 50편에는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포토존은 새만금의 변화모습을 조망하기 쉬운 방조제 4개소 △해넘이 휴게소(해상풍력발전사업 모습) △신시광장(신시야미관광단지개발 모습) △소라쉼터(동서도로와 공공주도 매립사업 모습) △가력도 체육공원(관광레저용지개발 모습)에 설치했다.

이들은 위치별 전망과 특색을 반영해 각기 다른 디자인과 주제로 설치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새만금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나와 새만금의 성장앨범 포토존'은 새만금 방문 시 촬영한 새만금의 변화모습을 사진첩으로 제작해 자신의 성장과정과 새만금의 발전과정을 동시에 비교하며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eunbin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