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민원실 1시간 일찍 열기‘호평’
나주, 민원실 1시간 일찍 열기‘호평’
  • 나주/김승남기자
  • 승인 2009.06.17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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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번기철 민원처리‘일찍 출근 교대근무제’실시
나주시가 시 산하 공무원의 시민중심 사고전환과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번기철 읍면동 민원실 ‘1시간 일찍 열기 교대 근무제’가 위민행정의 표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6월초부터 한달간 시행하고 있는 이 같은 시의 방침은 공무원의 근무자세 확립과 변화와 개혁의 시점에 맞게 개선하여 바쁜 농번기에 행정기관을 일찍 찾는 주민 및 노인들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시정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 위한 것이다.

시는 또 산하 전 공무원의 친절봉사 자세를 체질화하고 생활화를 위해 매일 업무시작 전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직원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 행정서비스의 질과 업무역량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민원실내 미니 정원 조성과 사계절 꽃이 있는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 만들기, 인터넷방, 대화방 운영 등 민원편익 시설을 확충해서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나주시 이기환 자치행정과장은 “농번기철 행정기관을 일찍 찾는 주민 및 노인들이 직원 출근전 오랫동안 사무실 앞에서 기다리는 불편사항 해소를 위하여 민원실 조기 출근 교대제 시행으로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민과 항상 다가가는 현장행정을 강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