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10월 총 1만197대 판매…4개월 만에 1만대 돌파
쌍용차, 10월 총 1만197대 판매…4개월 만에 1만대 돌파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02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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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수출 각각 7612대·2585대…올해 월 최대실적 달성
수출 6월 이후 4개월 연속 상승세…전년 대비 20% 증가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지난 10월 내수 7612대, 수출 2585대를 포함 총 1만19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판매 실적은 수출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에 1만대를 돌파하며 올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또 전월과 비교해 3.7% 증가한 것으로 스페셜, 신 모델 출시와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올해 월 판매실적으로는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티볼리 에어’ 출시에 따른 티볼리 판매증가와 ‘올 뉴 렉스턴’의 사전계약에 따른 계약물량 증가에도 신 모델 출시에 따른 일시적 생산조정으로 전년 동월 대비 5.4% 감소했다.

하지만 쌍용차는 올 뉴 렉스턴의 정식 출시가 이달 4일로 예정돼 있는 만큼 7월 이후 계속됐던 판매 회복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6월 이후 4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수출도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59%, 전년 동월 대비로도 20.2% 증가하는 등 뚜렷한 회복세를 기록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언택트 마케팅 등 비대면 채널 강화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나가는 동시에 글로벌 네트워크 재정비와 제품 믹스 다각화로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특히 지난 7월까지 3개의 스페셜 모델을 선보였던 쌍용자동차는 지난 달 국내 업계 최초로 홈쇼핑을 통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한 데 이어 이달 초에는 올 뉴 렉스턴을 렌선 쇼케이스로 출시하는 등 신 모델 론칭과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판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