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추석 대비 도로 확포장 개통현장 점검
맹정호 서산시장, 추석 대비 도로 확포장 개통현장 점검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0.09.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사거리~코아루후문사거리(대로3-1호) 도로폭 확장
28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추석대비 서동사거리~코아루 구간 도로 확포장공사 개통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서산시)
지난 28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추석대비 서동사거리~코아루 구간 도로 확포장공사 개통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산시)

충남 서산 맹정호 시장이 지난 28일 최근 확·포장공사가 완료된 구간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개통 구간은 서동사거리부터 코아루 후문사거리 확포장구간으로 추석명절을 맞아 도로 상황을 살피기 위해서 점검에 나섰다.

시는 보상비 포함 52억원을 투입해 올해 4월 총연장 390m에 대해 기존 폭 12m에서 25m로 확포장공사를 착공해 9월 준공했다.

준공 구간에는 동문동코아루아파트, 동문동한라비발디 등 대규모 아파트와 주변 서산동문초등학교, 서령중·고등학교가 위치해 등하교 및 출퇴근 시 교통 체증이 빈번했다.

이번 확포장공사로 교통 환경이 개선되고 시민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인도 안전팬스와 중앙분리대 등을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도 확보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확포장 공사는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라며 “앞으로 서동사거리부터 동문근린공원 구간 520m도 확포장 해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