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신도시 중심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분양 중
평택 고덕신도시 중심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분양 중
  • 신아일보
  • 승인 2020.09.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층 3개동 전용 76~106㎡ 아파트 '665세대 규모'
BRT 정류장 인접·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이용권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76~106㎡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만521㎡ 규모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및 주택형별 아파트 세대 수는 △76㎡ 172세대 △84㎡ 256세대 △90㎡ 228세대 △94㎡A 1세대 △94㎡B 1세대 △101㎡ 2세대 △106㎡ 5세대다.

이 단지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고덕신도시 중심권역에 위치한다.

교통 여건은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 가깝고,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이용할 수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좋다.

교육 여건은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용지가 있고,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다.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16만7000㎡ 규모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계획돼 있다

생활 환경은 판매·업무·의료·위락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와 맞닿아 있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이 내년 준공이 예정이어서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도 있다. 특히, 근린공원에는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고덕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주거복합단지다. 현대건설은 지역 내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을 고려해 단지 곳곳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주택형에 따라 드레스룸과 팬트리(일부), 알파룸(일부) 등을 구성했으며,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보육 관련 시설도 계획했다.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는 어반그로브 고덕은 가족 테마파크형 상가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있는 광장을 중심으로 4가지 콘셉트 스트리트 상가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위치도. (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위치도. (자료=현대건설)

이 밖에도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하이오티(Hi-oT)를 적용한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과 가스, 난방, 환기 등 빌트인 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키 시스템(공동현관)과 무인택배시스템, 소등 지연 스위치 등이 설치되며,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과 현관 안심 카메라, 200만 화소 CCTV도 적용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 등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았던 입지다"며 "힐스테이트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에 있다.

Sponsored by HYUNDAI E&C

[신아일보]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