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간 설계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분양 중
다양한 공간 설계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분양 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9.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가지 평면 중 원하는 유형 선택 가능
주차관제·CCTV 등 단지 내 '보안 강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시공 예정인 인천시 서구 청라동 105-145 일원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가 23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단독주택 같은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며, 게이티드 커뮤니티 설계를 통해 주차관제시스템과 단지 내 CCTV, 관리사무소를 운영해 보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피아노 브랜드 최초로 삼성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적용해 사물인터넷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능을 결합한 기술로 음성만으로도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할 수 있다.

공기 질과 온도, 습도 조절이 가능한 삼성 에어 모니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외단열공법과 3중 시스템 창호, 태양광발전(일부타입)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설계도 적용한다.

또, 계약자는 일곱 가지 평면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용 가든과 테라스, 루프탑 등을 실사용 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3동은 주거·업무·상업지역에 녹지까지 융합된 청라국제도시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교통 여건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나들목과 가깝고, 경인고속도로 서인천나들목 이용이 편리하다. 영종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도 올해 착공 예정이다. 

일반 버스와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바이모달트램(GRT) 등 대중교통 정류장도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이용하면 된다.

교육 시설로는 단지 반경 약 200m 내에 공립청라유치원이 있고, 600m 내에 해원초·중·고등학교가 있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CGV와 메가박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 운영 중이고, 연면적 50만4000여㎡ 규모 복합문화시설 스타필드 청라가 올해 착공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바로 건너편에는 심곡천과 문점공원, 청라호수공원 등 다양한 자연·녹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청라호수공원 내에 조성 중인 청라시티타워에는 탑플로어와 스카이데크, 전망대 등 복합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844번지에 있으며, 사이버 견본주택도 함께 운영 중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