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북페스티벌 ‘그림·책·축제’ 온·오프라인 개최
연수, 북페스티벌 ‘그림·책·축제’ 온·오프라인 개최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0.09.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는 10월 한달간 온 &오프라인을 통해 2020년 연수 북페스티벌 ‘그림.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 북페스티벌은 문학과 예술이 결합해 완성된 예술작품인 그림책을 주제로 온라인 공모전, 비대면 책놀이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직접 만든 그림책 전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유아와 아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을 위한 그림책 강연과 북콘서트 등도 열릴 예정으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다시, 그림책’ 온라인 4컷 만화 공모전이 오는 29일까지 진행 중이고 10월6일부터는 ‘나오니까 좋다(김중석 지음)’등을 활용한 그림책 체험키트를 배부하며 책으로 푸는 십자말풀이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10월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은 그림책을 주제로 7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으로 ‘이파라파 냐무냐무’와 ‘팥빙수의 전설’의 저자인 이지은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 공연, 독립서점 나비날다 책방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접수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현장참여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0년 연수 북페스티벌 ‘그림·책·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그림책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