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친환경 도시 조성 '공원생활 영상 공모'
LH, 친환경 도시 조성 '공원생활 영상 공모'
  • 임은빈 기자
  • 승인 2020.09.2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9일 작품 접수…총 1500만원 상금·상장 수여
공원생활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LH)
공원생활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국민과 소통하는 친환경적 도시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LH 공원생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대국민 공원생활 영상공모를 통해 공원녹지의 가치창출 및 이용방안을 모색하고 3기 신도시 등 도시 공원녹지 조성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최대 공공디벨로퍼인 LH는 1·2기 신도시 등 전국에 도시를 개발하면서 사업면적의 약 30%를 공원녹지로 조성하는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 휴식, 정서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응모 자격은 만 14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LH가 조성한 도시 내 공원녹지에서의 생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 유튜브 계정에 올린 뒤 이메일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LH는 오는 11월2~9일 영상 접수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최우수상 1점과 우수상 2점, 입선 20점 등 당선작 23점을 선정해 LH 사장상과 함께 총상금 1500만원을 수여 할 예정이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공원녹지를 조망해보고, 우수 아이디어는 3기 신도시 등 앞으로 개발할 도시계획에 반영해 국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삶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unbin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