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광파오븐' 올해 들어 30% 성장
'LG 디오스 광파오븐' 올해 들어 30% 성장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09.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달 판매량은 작년 대비 2배 늘어…인공지능쿡이 견인
LG전자가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한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은 LG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UW). (사진=LG전자)
LG전자가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한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은 LG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UW). (사진=LG전자)

‘인공지능(AI)쿡’ 기능을 적용한 ‘LG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지난달까지 인공지능쿡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광파오븐’의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또, ‘디오스 광파오븐’의 지난 8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LG전자는 디오스 광파오븐이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들에게 ‘집콕 가전’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풀이했다.

아울러, 자사의 차별화된 편의기능인 인공지능쿡이 디오스 광파오븐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인공지능쿡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해 사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총 41종에 달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쿡을 지원하는 간편식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이수용 교수 연구팀의 조리실험 결과,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는 LG 디오스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다.

또,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블라인드 시식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으로 조리한 간편식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간편식 보다 맛있다고 평가했다.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른 조리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광파오븐의 멀티클린 기능도 장점으로 꼽았다. 이 기능은 탈취, 스팀 청소, 잔수 제거, 건조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춰 제품 내부의 조리공간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고 부연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