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인공지능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구축
한화손보, '인공지능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구축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8.26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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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빈도 높은 '7가지 기능형 메뉴' 등 구성
(사진=한화손보)
(사진=한화손보)

한화손해보험이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 챗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보가 챗봇 채널을 이용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먼저, 고객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구성해 상담사를 기다리지 않고 챗봇을 이용해 즉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이 응대하기 난이도가 높은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해 처리할 수 있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다양한 상담채널 구축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