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만의 디자인과 미래 지향·진취적 느낌 강조
"소형 SUV 소비자에 최적화된 상품성 갖춰"
"소형 SUV 소비자에 최적화된 상품성 갖춰"
현대자동차의 대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코나’는 출시 3년 만에 신차급으로 변신한다.
현대차는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코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더 뉴 코나는 지난 2017년 6월 나온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오는 10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코나는 소형 SUV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에 고성능차 브랜드 ‘N’의 디자인과 주행감성을 닮은 ‘N라인(Line)’을 추가한다.
더 뉴 코나의 디자인은 혁신적 개선을 통한 코나만의 디자인과 미래 지향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앞모습은 이전보다 넓은 비율을 자랑한다.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와 날렵한 그릴 사이의 예리한 모서리는 상어의 코(Shark Nose)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얇고 정교한 주간주행등(DRL)은 세련된 인상을 더한다.
또, 힘 있고, 진취적인 모습을 표현한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는 앞 범퍼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한편 더 뉴 코나 N라인은 공기역학 기술이 강조된 N라인 전용 디자인을 채택해 코나 고유의 날렵한 인상을 계승·발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소형 SUV 코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코나’로 재탄생했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과 디자인을 갖춘 더 뉴 코나가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