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중화요리 간판 '호경전' 짜장·짬뽕 밀키트 출시
신세계조선호텔, 중화요리 간판 '호경전' 짜장·짬뽕 밀키트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8.2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식·밀키트 수요 확대에 주목…SSG닷컴과 협업
특급호텔 셰프 손맛 강조 유니짜장·삼선짬뽕 개발
신세계조선호텔은 8월27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호경전의 대표 메뉴 ‘조선호텔 유니짜장’ 밀키트를 판매한다. (제공=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은 8월27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호경전의 대표 메뉴 ‘조선호텔 유니짜장’ 밀키트를 판매한다. (제공=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대표 한채양)은 SSG닷컴과 손잡고, 특급호텔 셰프의 손맛이 담긴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조선호텔 삼선짬뽕’ 등 간편가정식(HMR) 밀키트(Meal kit, 식사키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조선호텔과 SSG닷컴이 기획한 밀키트는 중식당 ‘호경전’의 대표 메뉴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생중화면(170그램·g, 2개)과 유니짜장 소스(260g, 2개)를 포함한 밀키트로 구성돼 2인이 즐길 수 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직접 호텔 중식당에서 먹는 느낌을 주기 위해, 고기와 양파의 식감의 특징을 살리며 풍부한 짜장소스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보다 짜장소스 양을 1.4배 늘렸다. 가격은 7900원이며, 이달 27일부터 SSG닷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는 신선한 관자와 오징어, 새우,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 등 재료를 풍성하게 담았다. 짬뽕 국물은 국물 맛의 시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닭 육수에 고춧가루를 넣었으며, 불맛도 더했다. 분량은 2인분이고, 가격은 1만2900원이다. 판매는 9월2일부터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지난 2018년부터 ‘호경전 삼선볶음밥’과 ‘호경전 광동식 돼지고기볶음밥’, ‘호경전 XO 새우볶음밥’ 등 간편식 볶음밥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밀키트 신제품 출시는 간편식과 밀키트에 대한 성장세가 높아지는 점을 주목하고, 호텔 중화요리의 대표 메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를 SSG닷컴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박승택 신세계조선호텔 외부사업총괄 담당은 “최근 가정간편식과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중화요리 대표 메뉴인 유니짜장과 짬뽕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조선호텔만의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조선호텔은 이번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SSG닷컴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27일 이후 SSG닷컴 신규 가입자는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단돈 1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새벽배송과 쓱배송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또, 조선호텔 밀키트 상품을 구입 후 9월18일까지 리뷰를 작성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 당첨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SSG머니 1000원을 지급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