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홍삼 유효성분 세 배 높인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
한국야쿠르트, 홍삼 유효성분 세 배 높인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8.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 면역력 강화 도움
아연도 8.5㎎ 함유 식약처 1일 영양성분 충족
발효홍삼 신제품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 (제공=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신제품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 (제공=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신제품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이하 발효홍삼 진녹원)’을 선보이며, 발효홍삼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담은 ‘발효홍삼 진녹원’을 이달 17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발효홍삼 진녹원은 5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 유산균을 발효한 ‘HY발효홍삼 농축액’을 넣어 만들었다.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밀리그램(㎎)을 담아, 기존 자사 제품보다 홍삼 유효성분을 세 배가량 높였다. 그만큼 피로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한국야쿠르트의 설명이다.

또,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8.5㎎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했다. 아울러 녹용을 비롯해 대보농축액 등 엄선한 20가지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직접 발효홍삼 제품을 전달해 주고 있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건강을 규칙적으로 챙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부연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면역력을 관리하길 원하는 현대인에게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발휘 발효홍삼K’를 시작으로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키즈‘ 등을 출시하며 발효홍삼시장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효홍삼 브랜드에서만 연간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