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기업체질 개선 추진
라이나생명보험이 5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TFT'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TFT는 내년 3월 시행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 하의 소비자보호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법 취지에 맞게 기업혁신 방안을 스스로 찾아 소비자 중심의 기업체질 개선을 목표로 운영한다.
TFT는 이제경 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CCO) 전무가 단장을 맡는다. 또 △영업 △법무 △준법감시 △감시 △보험심사 등 전 영역의 17개팀 임원과 팀장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TFT 위원들은 보험 상품 개발부터 모집과 유지, 보험금지급 등 모든 과정에서 실질적인 소비자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무심하게 지나쳤던 작은 부분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소비자권익침해 사항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고객중심경영의 표본으로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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