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드론 활용한 에나진주 미래역량 교육
진주교육지원청, 드론 활용한 에나진주 미래역량 교육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8.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업 위한 코딩·드론 연수로 교원 수업역량 강화
현장맞춤형 연수 참여하는 교원사진/ 진주교육청
현장맞춤형 연수 참여하는 교원 (사진=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3일부터 4일까지 진주디월드에서 초·중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15시간 현장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드론을 활용한 에나진주 미래 역량 교육이라는 주제로 관내 교원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코딩 교육, 드론 제작, 드론 촬영 및 동영상 편집, 우주항공체험 등으로 이론과 실기 과정을 함께 운영하여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원격 수업에 필요한 자료 제작 및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의하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디지털 교육콘텐츠 제작의 기초가 되는 코딩교육, 온라인 수업 자료 제작을 위한 드론 영상촬영 및 편집 기법 연수는 2020학년도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수업혁신 사업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허인수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업 및 업무 부담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원들이 미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연수에 참여하신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의 수업혁신 주체가 되고, 미래 교육의 씨앗을 뿌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진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를 책임질 교원들이 수업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교육 혁신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