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KT스카이라이프와 손잡고 車 미디어 서비스 상품 출시
롯데렌탈, KT스카이라이프와 손잡고 車 미디어 서비스 상품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7.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장기렌터카-스카이오토 렌탈 연계 상품 선보여
KT LTE 기술 기반 스카이오토, 옵션으로 이용 가능
지난 23일 렌터카용 미디어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는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왼쪽)와 이훈기 롯데렌탈 대표(오른쪽). (사진=롯데렌탈)
지난 23일 렌터카용 미디어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는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왼쪽)와 이훈기 롯데렌탈 대표(오른쪽). (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은 KT스카이라이프와 업무협약을 맺고, 신차장기렌터카와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스카이오토(skyAuto)’ 렌탈 연계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지난 23일 KT스카이라이프와 기존 신차장기렌터카 서비스에 스카이오토 렌탈을 옵션 상품으로 도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훈기 롯데렌탈 대표,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차장기렌터카-스카이오토 렌탈 서비스 연계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

롯데렌탈은 최고경영자(CEO), 임원 등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수요가 있는 신차장기렌터카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내에서도 편리하게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T스카이라이프와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롯데렌탈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를 통해 신차장기렌터카 계약 시 스카이오토 렌탈을 옵션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차장기렌터카 소비자는 차량 계약 시 스카이오토 렌탈 옵션을 선택하면 차량 계약 기간과 동일하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뒷좌석 양측에 장착되는 듀얼 TV로 지상파, 스포츠 등 47개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위성방송과 롱 텀 에볼루션(LTE; Long Term Evolution)를 연동한 스카이오토의 융합 통신기술을 통해 터널과 같이 위성 수신이 중단되는 공간에서도 끊김 없는 원활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비 설치, 요금 납부와 같은 번거로운 과정에 대해서도 신차장기렌터카 월 대여료와 스카이오토 이용료를 통합 납부하고, 별도 설치가 필요 없이 장비가 장착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국 스카이오토 애프터서비스(AS) 네트워크와 롯데렌터카의 순회 정비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상시 관리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국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훈기 롯데렌탈 대표는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맞춰 KT스카이라이프와 손잡고 이번 연계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렌터카 시장의 빠른 변화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