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고림지구 2462세대 대단지 브랜드타운 완성,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용인 고림지구 2462세대 대단지 브랜드타운 완성,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 임창수 기자
  • 승인 2020.07.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조감도.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조감도.

진덕지구, 보평지구 등 택지지구들이 처인구를 중심으로 모이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역과 학교 등의 생활 기반시설 확충이 예정되며 완성형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용인 고림지구에서 이달 대단지 브랜드타운의 분양이 예정돼 있다.

그 주인공은 수도권의 대표적인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고림지구의 중심에서 만날 수 있는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이다. ㈜경안개발이 시행을 맡아 신뢰도를 높인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의 분양을 통해 1차 양우내안애 ‘에듀파크’ 737세대 및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1098세대와 함께 총 2462세대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완성하게 된다.

최근 처인구 내 선호 주거 지역이었던 역북·역삼지구에서 고림지구로 옮겨지는 양상이 뚜렷한 상황에서 처인구의 최중심으로 평가 받는 고림지구가 위치한 고림동은 영동고속도로와 45번국도가 지나는 용인시의 관문으로 북쪽으로 영동고속도로가 동서로 가로지르고 남쪽으로 45번국도와 98번 지방도가 남북으로 관통하는 교통의 요지라 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 예정이어서 경기 남부 중앙 권역의 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도 용인시는 지난 2017년 인구 100만 명의 벽을 넘어서며 인구 107만987명의 도시(2020년 5월 행정안전부 주민인구통계 기준)로 성장을 거듭, 현재 경기도에서 수원시와 고양시에 이어 인구 3위의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2000년 약 38만 명에 불과했던 경기도 용인시는 21세기 들어 국내에서 가장 급격한 성장세와 인구 증가세를 보인 도시로 최근에는 다양한 대형 개발 호재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더욱 큰 미래가치를 예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용인은 용인시청과 시외터미널을 비롯해 용인을 대표하는 시설물들이 기 구축된 처인구의 구 용인읍 지역을 지칭한다. 실제 처인구의 인구는 경기도 이천시나 안성시 전체 인구보다 많으며 행정타운을 중심으로 유림동의 고진역 주변을 위시해 역삼동과 남사면 아곡리 일대에서 대규모 개발 사업들이 본궤도에 오른 상태다.

따라서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는 평가다. 양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고림지구 H6BL에서 선보이는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은 전용면적 64㎡, 76㎡, 84㎡의 주택시장에서 선호도 높은 3가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용인 고림지구 양우내안애 1차와 2차를 통해 검증 받은 양우건설㈜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특화설계를 담아 만족도 높은 주거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단지는 전 타입 판상형 4베이(Bay) 특화설계가 적용된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특히 판상형 설계는 앞·뒤 확장 시 타워형 대비 실거주 면적이 넓어져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향후 가격 상승 폭도 타워형보다 커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 구조(침실통합형)를 더해 확장 시 붙박이장을 제공,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단지 특화를 통해 희소성이 큰 단지 내 중앙광장을 도입하며 넓은 인동 거리 계획을 통해 프라이버시 강화와 주거 쾌적성 향상도 도모한다.

에버라인 고진역 초역세권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GTX-A노선(킨텍스-서울역) GTX용인역이 2023년 완공 예정인데다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및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와 용인IC 및 42번, 45번 국도 등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3차는 1차와 2차를 통해 확인된 교육특화 아파트의 강점을 살려 고림중, 용마초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교육환경이 마련된 가운데 고림지구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 예정인 만큼 추후 더욱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가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 16.5km의 자전거도로가 만들어진 경안천 수변공원은 입주민들의 여가와 힐링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단지 앞 어린이공원 및 약 10만㎡ 규모의 근린공원이 새롭게 들어설 예정인데다 석성산, 봉두산, 돌봉산, 용인중앙공원 등도 가까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펼쳐진다.

사업지 인근에 용인테크노밸리, SK하이닉스, 플랫폼시티, 덕성2일반산업단지 등의 대형 호재뿐만 아니라 국내 두 번째 규모의 물류단지를 조성하는 ‘용인국제물류단지 4.0’ 사업도 진행 중이다.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으로 1만7천여 개의 일자리 창출과 513조원의 생산 및 188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148만 명의 취업유발 효과 등 천문학적인 파급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지역 경제 발전과 더불어 배후수요 확대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인시가 플랫폼시티 개발 완료가 예정된 2035년을 기점으로 용인시 인구는 약 128만7000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어 많은 근무자들이 탄탄한 주거 수요층을 형성할 것으로 관측된다.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은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에서 운영될 예정인 모델하우스와 사이버모델하우스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ich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