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관광공사, 코로나19 극복 관광 활성화 협약
한국철도-관광공사, 코로나19 극복 관광 활성화 협약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7.0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 서비스 확대·여행주간 공동 홍보…실무 협의체 발족
(오른쪽부터)손병석 한국철도사장과 안영배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2일 오후 한국철도 서울사옥 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오른쪽)과 안영배 공항공사 사장이 2일 오후 한국철도 서울사옥 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

한국철도공사가 한국관광공사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철도는 여행상품 개발과 관광열차 운영 등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관광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홍보와 콘텐츠 개발에 힘쓰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관광 인프라 조성, 철도관광 상품 확충, 국내·외 공동 홍보 마케팅 등에 협력한다.

이와 함께 열차 승차권과 숙박 등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토털여행 서비스 외국어 버전을 개발하고, 철도와 지역 명소를 연계한 관광택시 사업 등 관광 콘텐츠 이용 편의를 개선한다. 관광벤처기업 육성과 DMZ 평화관광 개발 등 지역 문화와 결합한 철도관광 상품도 확충한다.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실무진으로 구성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협의체'를 발족기로 했다.

[신아일보] 전명석 기자

jm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